햇살론 사기유형 5가지, 미리 알면 당하지 않는다.


햇살론은 대표적인 서민금융대출 상품입니다. 신용도가 낮아도 일반적인 금융권에 비해 저렴한 금리로 대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햇살론이 워낙 유명하고 인기도 많다보니 햇살론을 가지고서 사기를 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햇살론 사기유형은 어느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만약에 햇살론을 이용하려고 하는데 왠지 조금 수상하고 의심된다고 싶으시다면 여기 나와있는 햇살론 사기유형 내용과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사기유형

햇살론 사기 어떤사람이 당하나?


안타깝게도 햇살론 사기를 당하는 분들은 정말로 돈이 급하거나 절박한 분들이 많이 당합니다. 만약에 지금 당장 돈이 크게 필요 없는 분이라고 한다면 햇살론 사기를 당할 일이 없습니다.

그러나 현재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이 안되는 분들, 햇살론 대출을 이미 이용중인데 추가적으로 더 많은 돈이 필요한 분들, 대출 한도가 아예 안나오거나 적게나오는 분들이 당합니다.

햇살론 사기유형 조금만 알고 주의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사기가 이루어지는지 작고 사소한 사기부터 크게 문제가 될만한 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사기유형 1. 보증료 선납


햇살론은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받는 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원래 보증수수료가 최대 2%가 있습니다. 햇살론 이자외에 별도로 2%를 부담해야합니다.

그러나 햇살론 사기로 접근한 사람들은 보증 수수료를 선납하면 보증서 발급과 햇살론 대출을 도와주겠다고 하며 접근합니다. 입금계좌를 알려주며 보증수수료를 입금해야 햇살론 진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햇살론 최대 대출 한도는 2,000만원이기 때문에 2% 입금을 하게되면 40만원을 요구합니다.

40만원이라는 보증수수료를 입금하고나서 햇살론 대출을 기다리지만 연락이 오지 않습니다. 독촉전화를 하다보면 어느새 연락이 두절됩니다.

40만원이라는 소액을 가지고 사기를 안칠것 같지만 생각보다 이런 사기는 많습니다. 한명에게는 별로 큰 사기가 아닐지라도 몇 십명 몇백명이 같은 수법으로 사기를 당하는 경우 금액은 커집니다. 보증수수료를 선납해야한다고 하는 경우 대부분 사기입니다.

근로자 햇살론 대출조건과 자격, 대표적인 부결사유 및 실제 후기



햇살론 사기유형 2. 햇살론 이용중 추가대출


햇살론을 이미 받았는데, 다른 금융기관에서 저금리로 햇살론을 한번 더 받을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지금 막상 돈이 필요없는 돈이 급한 분이라면 자연스럽게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햇살론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재대출이나 추가대출은 불가능합니다. 주로 재대출이 가능하다면서 마찬가지로 보증료 선납을 요구합니다.

기존에 받은 햇살론을 전액 상환한다면 햇살론뱅크나 다른 서민금융지원 대출 이용이 가능해 집니다. 햇살론 완전 상환 이후 더 저렴한 금리로 대출 받을 수 있는 햇살론뱅크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뱅크 모바일 온라인 신청방법(자격, 조건, 승인 무직자 부결 후기)


햇살론 사기유형 3. 대납 선수수료


햇살론 재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기존 햇살론 채무를 전부 상환한 뒤에 햇살론 뱅크를 통해 가능합니다. 햇살론 채무는 중도상환이 가능하며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습니다.

만약 500만원의 햇살론 잔액이 있다고 한다면 남은 햇살론 500만원을 모두 상환한 뒤 햇살론뱅크에 신청하여 최대 2500만원까지 10% 이하의 금리로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당장 중도상환할 충분한 돈이 없다는 겁니다. 대부업에서는 잔여 채무를 대신 먼저 갚아주고 나중에 햇살론뱅크 대출을 받으면 수수료와 대납비용을 지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선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는 사기가 많습니다.

선수수료로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까지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며 선 수수료를 선불로 지불했는데 잔여채무를 대납해주지 않고 그대로 잠적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사기유형4. 부정대출 수수료


햇살론 대출을 받는 것이 어려운 분들이나 햇살론 부결된 사람들에 접근하여 햇살론을 받게 해줄테니 대신 대출금액의 일부를 수수료로 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햇살론과 관련된 불법 문자 광고를 통해서 신용불량자나 현재 연체중인 경우, 무직자인 경우에도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의 대출 서류를 위조해주는 방식으로 불법 대출을 받게 해준 다음 수수료를 적게는 10% ~ 많게는 30%까지 받습니다. 700만원을 대출 받는데 대출 수수료가 210만원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정대출을 받는 경우에 수수료도 높지만 만약에 걸렸을때에는 금융질서문란자로 공공정보에 등록되어 향후 오랫동안 신용불량자 신세를 면하지 못합니다. 대출 자격이 되지 않는다면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또는 햇살론 15대출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사기유형5. 통대환 대출


완전 사기라고는 할 수 없지만,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유형은 통대환이 있습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로서 햇살론을 이용하려고 할때입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이란 현재 여러건의 고금리 대출이 있다면 새로운 저금리 대출을 받아 기존 고금리 대출들을 정리하여 하나의 대출로 묶으면서 갈아타는 것입니다.

이 때 저금리 대출인 햇살론을 이용하면 금리까지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햇살론을 받기에 현재 소득대비 부채가 너무 많아서 한도가 안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일부 햇살론으로 통대환대출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통대환대출은 현재 내가 가진 채무를 대부업체에서 모두 갚아주어 현재 내 채무상태를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런 다음 햇살론 대출을 받아서 대부업체에게 일정의 수수료와 함께 갚습니다.

근데 문제는 통대환 업체만 믿고 있다가 통대환을 실패하는 경우 수수료는 수수료대로 지불하고 통대환의 높은 금리까지 물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론적으로는 맞는 말이지만 실패의 가능성까지 철저하게 고려하시고 가급적이면 일반적인 대환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후기, 가능한곳, 실제사례 방법 총정리


햇살론 사기유형에 당하지 않는 방법


대한민국은 사기공화국이라고 할만큼 각종 금융사기가 많은 나라입니다. 강력범죄에 대한 처벌은 강하지만 금융사기에 대한 처벌은 상당히 약하기 때문입니다. 사기에 피해를 입었다고 하더라도 그 피해금액을 돌려받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내가 조심하는 게 최선입니다. 조금이라도 의심스럽다고 한다면 급하게 진행하기 보다는 두번 세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나와있는 햇살론 사기유형 외에도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사기를 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여러 군데를 비교해보면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서 정식적인 방법을 통해서 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기 바라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콘텐츠

햇살론 유스 무직자 비대면 신청방법 및 서류

햇살론 받으면 신용등급 떨어지나? 진실은 이렇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과 자격, 무직자도 가능할까? 대표적인 부결사유 및 대환대출

불법사금융피해신고센터 신고방법

Leave a Comment